컨텐츠 바로가기


Customer Center

  • Tel 010-8754-8337
  • Time오전9시~오후6시 // 휴무 :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
  • Emailseasonfl@naver.com
  • Fax

계좌안내


농협 352-0210-8257-23

예금주 : 진 주 희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화훼정보

화훼정보

화훼정보란입니다.

봄철 가드닝~ 무엇을 심으면 좋을까??(구근식물)
제목 봄철 가드닝~ 무엇을 심으면 좋을까??(구근식물)
작성자 시즌플라워 (ip:)
  • 작성일 2013-12-1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550
  • 평점 0점

   '봄'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울림을 가진 단어입니다.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단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겨우내 앙상한 나뭇가지와 허허벌판의 맨땅만 바라보면서 느꼈던 스산했던 마음이 꼬물꼬물 올라오는 새싹 하나만으로도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며 밝고 화사한 봄을 기대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새싹 하나로 조급해진 마음은 어서어서 예쁜 꽃을 보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제철보다 빠르게 다양한 봄꽃들을 집안으로 들여놓게 되죠. 그렇지만 여기서 고민이 하나 생깁니다. 봄꽃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어떤 식물을 심으면 좋을까? 하는 궁금증입니다.

  봄을 대표하는 식물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떤 식물을 심어야 할지 또 어떻게 심어야 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듯하여 이렇게 저희 시즌플라워에서 몇 자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봄이 아니지만 봄인 듯 착각하게 하는 3월에 가장 대표적인 꽃들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히야신스, 수선화, 크로커스, 무스카리 등의 구근식물들을 꼽을 수 있습니다. 초본류의 그 여린 잎이 감당하기에는 어려운 추위와 서리가 남았기 때문에 겨우내 충분한 영양을 저장하고 있다가 눈 속에서도 아름답고 화려한 꽃을 피우는 구근 식물들이 3월의 짧은 시기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다양한 구근식물들은 다양한 모습과 색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구근식물들을 좀 더 예쁘게 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거친 느낌의 커다란 토기 화분에 다양한 종류의 구근식물들을 심은 모습입니다.

식물을 모듬심기 할 때에는 우선적으로 생태습성이 비슷한 식물들을 같이 심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라늄은 많은 물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뿌리가 쉽게 썩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디기탈리스와 같은 식물들은 많은 물을 필요로 합니다. 이때 두 식물을 같이 심는다면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할지 고민하다가 둘다 죽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빛, 용토, 습도, 온도 등의 다양한 조건에 있어서 비슷한 식물들을 심어야지 관리도 용이하고 그 식물들에게 좋은 환경을 쉽게 만들어 주어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위에 사진에 있는 식물들은 비슷한 시기에 꽃을 피우는 구근식물들을 모아심은 모습입니다. 크로커스, 바람꽃, 붓꽃, 수선화, 스노우드롭이 모아져 심어있는데, 여기서 모아심기의 포인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다양성입니다. 같은 종류의 식물을 다양한 색상으로 모아서 심는 것도 좋지만 위의 사진처럼 다양한 꽃의 형태와 높낮이에서 변화를 주면 좀 더 풍부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또 노란색과 보라색의 보색대비는 시각적으로 보았을때 서로의 색을 더욱더 돋보이게 하여 어느 하나도 묻히지 않서 서로서로를 아름답게 보이게 합니다.

  

이번에는 둥그런 꽃 형태의 히야신스와 튤립 그리고 긴 꽃대의 무스카리의 형태적인 대비와 함께 붉은색과 보라색의 보색대비가 눈에 띄는 모듬심기의 모습입니다. 비록 작은 화분이지만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시즌플라워의 가족분들도 다양한 구근식물을 이용하여 집안에 아름다운 봄의 전령사들을 들여놓으면 어떨까요?

 

시즌플라워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구근식물들을 소개하며 다음에는 봄철 가드닝~초화류 편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로커스'픽윅'

크로커스'맘모스'

아이페이온 보라향기별꽃

무스카리

글로리오사 '화이어버드'

설란'진분홍'

아마릴리스 '크라운'

히야신스

튤립 '키스네리스'

키르탄서스 핑크

 

 

첨부파일 SpringBulbs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장바구니 0